선릉 주차장의 운영 시간과 요금을 알려드리고, 선릉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즐거운 여행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선릉 주차장 운영 시간
선릉 주차장의 이용 시간은 동절기와 그 외 기간이 다릅니다. 다행히도 폐문 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 시간이 같아서, 헷갈려도 큰 낭패를 겪을 일은 없어 보이네요.
하절기: 06:00 ~ 22:00
동절기: 06:30 ~ 22:00
하절기와 동절기 폐문시간이 다르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폐문하는 경우에는 출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10시 이후에 이글을 발견하시더라도 차 빼시는 것을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10시 이후에는 문도 굳게 닫혀서 열리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선릉 주차장 요금
선른 주차장 요금은 굉장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근처 사설 주차장도 8,000~10,000원이면 하루 종일 주차가 가능한데, 선릉 주차장은 24시간 주차도 불가능하고, 가격도 훨씬 비쌉니다.
2시간 이하 주차
5분 당 400원입니다. 한시간이면 4,800원이죠. 2시간 주차만 해도, 9,600원이므로, 근처 사설 주차장의 종일 주차비용을 초과합니다. 말도 안 되게 비싼 가격이죠.
2시간 이상 주차
5분 당 600원입니다. 한시간이면 7,200원입니다. 앞에 2시간을 주차하고 추가로 1시간을 더 주차하는 경우에 16,800원이나 나옵니다. 4시간을 주차하면 24,000원입니다. 이쯤 되면 근처 숙박업소를 잡고 그곳에 주차하는 편이 훨씬 나을 듯합니다.
만차 시 대체 주차
만차 시 또는 비싼 요금의 대체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한 곳은 매우 가까운 곳에 있지만, 꽉차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한 곳은 약간 떨어져 있지만, 주차 공간여 여유롭습니다.
A 대체 공간
선릉 입구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평일 주말 구분 없이 꽉차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선릉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일요일에는 무료라는 점입니다. 오전 8시 이전에는 주차 공간이 여유롭기도 합니다. 오전 일찍 방문하실 분들은 8시 이전에 오셔서 빨리 자리를 선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 대체 공간
이 곳은 사설 주차장입니다. 빅토리아 빌딩 주차장이죠. 주말에는 하루 종일 주차를 하더라도 5,000원만 내시면 됩니다. 다만, 이곳은 선릉과 꽤나 거리가 있습니다. 대략 900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있죠. 요즘과 같은 여름 날씨에 차를 이곳에 주차하고 걸어가면 땀범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훨씬 싼 가격이고, 마음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므로 추천드리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