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볼 때, 걸어서 가면 적지 않게 당황하게 됩니다. 서문과 남문은 폐쇄되어 있고, 동문과 서쪽에 있는 쪽문만 개방되어 있기 때문이죠. 영화 시간은 다가오는데, 들어갈 문을 못 찾거나, 영화를 보고 나왔는데, 나갈 수 있는 문을 못 찾아서 한참을 헤매게 되죠. 이 글은 길 잃은 여러분을 구출해줄 것입니다.
코엑스 메가박스 심야영화 입구
심야영화를 볼 때 코엑스 메가 박스 입구는 두 곳입니다. 하나는 동쪽에 위치해 있는 동문이고, 하나는 서쪽에 있는 서문이 아니라, 쪽문입니다.
동문의 경우 봉은사역 7번 출구에서 쭉 내려오면, 동문 표지판이 잘보이고, 영화관을 찾아들어가기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찾아가는 길을 생략하겠습니다. 서쪽에 있는 문은 서문이 아니라, 쪽문인 것을 유의하세요. 서문을 찾아서 가면, 서문은 굳게 닫혀 있습니다.
서문보다 약간 위쪽에 위치한 쪽문을 찾으셔야 합니다. 문 입구에 SC 제일은행 간판이 있으므로, 간판을 찾는 것이 가장 빨리 찾는 방법입니다. 출입구를 열고 들어갔는데, 오른쪽에 하나은행 ATM기기가 보이면 잘 찾아오신 것입니다.
그럼 여기부터 영화관 까지 가능 방법을 설명해드릴 건데, 글로 보시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고, 글로 보시는 게 편하신 분은 쭉 내리셔서 글로 확인해보세요.
입구까지 찾으셨다면 에스켈레이터를 두 번 걸어 내려오셔야 합니다. 두 번 걸어 내려오시면, 불이 켜져 있는 3거리가 나오는데, 왼쪽 편은 병원으로 들어가는 길이고, 오른쪽은 상가로 가는 길입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주세요. 오른쪽으로 가면 다시 에스켈레이터로 한 칸 내려가는 곳이 보입니다. 여기도 걸어 내려가 주세요.
왼쪽 편에 헌혈의 집이 보이는데, 확인하고 쭉 걸어가세요. 조금 걸어가다 보면 왼쪽에 우체국, 오른쪽에는 e마트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까지 찾아오셨다면 맞게 찾아오신 겁니다. 하나투어와 Funny 박스를 지나쳐서 쭉 걸어가 주세요.
조금만 더 걸어가시면 왼쪽에 메가박스 입구가 보이실 거예요. 근데, 이곳은 사실 출구입니다. 여기서 입구를 찾아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안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왼쪽에 화장실이 나올 거예요. 화장신을 지나쳐 들어가면 아래층에 티켓팅하는 공간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를 가셔야 합니다.
직진하시고 조금 걸어가시다, 오른쪽으로 꺾어주세요. 조금만 걸어가시면 왼편에 'EXIT', 'PARKING'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그쪽으로 들어가주세요. POP MART가 보일 때, 왼쪽으로 두번 꺾으시면 계단이 보이실겁니다. 계단으로 내려가 주시면 메가박스 도착입니다.
코엑스 메가박스 심야영화 출구
메가박스 출구 찾기는 더 어렵습니다. 심야영화를 보시러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차량을 이용하시기 때문에 그분들을 따라가더라도 주차장밖에 안 나옵니다. 그분들 따라가다가 자칫하면 길을 잃어서 코엑스에 갇힐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 나가시거나, 글을 읽고 따라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영화를 다 보셨다면 10 상영관 출구를 찾으셔야 합니다. 10 상영관을 왼편에 두고 앞쪽을 바라보면 작게 열려있는 문이 보입니다. 뭔가 나가면 안 될 것 같은 문처럼 생겼는데, 무시하고 나가세요.
나가셔서 오른쪽으로 꺾으시고, 쭉 걸어 나가주세요. 들어올 때 봤었던 하나투어 가 오른편에 보이시고, 왼편에 e마트가 보일 거예요. 조금만 더 걸어가시면 오른편에 헌혈의 집이 보일 겁니다. 오른쪽에는 에스켈레이터가 보이고, 왼쪽에는 계단이 보일겁니다.
어느 쪽으로 가도 상관이 없지만, 왔던 길과 조금 다른 길로 가기 위해 아래 계단으로 내려갔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아웃백이 보이는데, 이때 왼쪽으로 꺾어주세요. 조금만 직진을 하시면 오른편에 에스켈레이터가 보입니다.
에스켈레이터를 3번 올라가면, 코엑스 서쪽에 위치한 쪽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길을 잃으시고 헤매다가, 이 글을 발견하고 기적처럼 나오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