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을 정말 좋아하는 1인인데, 잠시 출장 온 곳의 조개찜 맛집을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사정상 밖에 나갈 수 없어서, 배달을 시켜먹었는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부터 선릉 조개 천국 모든 조개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선릉 조개천국 모든 조개찜 리뷰
조개찜이라고 써있었지만, 배달 온 음식은 조개탕에 가깝습니다. 찜은 국물이 거의 없어야 하는데, 배달 온 음식은 국물이 정말 많았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실망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국물이 많은데, 이 국물이 정말 맛있거든요. 국물이 없었으면 섭섭하다고 느꼈을 정도로 매우 맛있는 국물입니다. 조개를 다 먹고도, 국물을 계속 먹었습니다.
들어있는 가리비, 전복, 소라 다 싱싱합니다. 다만 새우가 대하가 아니고 흰 수염 새우이고, 상태도 싱싱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반전인 게 먹어보니 맛있습니다.
전복은 4개정도 들어있는데, 크기가 크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쫄깃한 식감과 싱싱함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500원짜리 소스가 있어서 따로 추가해서 시켜봤습니다. 조개구이집에서 옆에 놓고 찍어먹는 소스와 똑같습니다. 사실 이소 스는 초장이랑 모차렐라 치즈를 섞은 것 밖에 없습니다. 이 소스를 2,500원이나 받고 따로 판매하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장 2개와 간장 2개, 와사비 2개가 옵니다. 찍어먹을 소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오는 초장에 찍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소스가 플라시틱 용기에 와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끓이자니, 양은 적어서 애매합니다. 버너를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중탕해서 드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소스 추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본 음식이 맛있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5점 만점 중 4.5점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큰 욕심부리지 않고, 신성한 재료를 사용하시는 판매자 분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올 때마다 먹을게요. 롱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