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방법

디스코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방법

by 워드프레스 지킴이 2022. 6. 26.

디스코드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아서 화가 나시나요? 디스코드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기술로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만큼의 기능을 실현시킬 수 없다는 점을 염두해주세요. 아주 좋지 않은 음질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방법

컴퓨터에 동글이를 연결하여 무선 이어폰(에어 팟, 에어 팟 프로, 갤럭시 버즈 등)을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유튜브와 같이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데는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디스코드 연결만 하면 소리가 나지 않고 있어서 화가 나셨나요? 이 애로사항을 제가 해결해드릴게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만큼의 음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소리 탭

 

우선 윈도우 하단에 보이는 스피커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해주세요.

 

소리탭 4번째 누르기

4번째 줄에 있는 소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생각보다 로딩 시간이 살짝 길어요. 느린 컴퓨터는 3초 뒤에 뜰 수 있고, 빠른 컴퓨터는 1초 뒤에 뜰 수 있습니다. 두세 번 누르지 마시고, 누른 후 조금 기다려 주세요. 

 

녹음 탭으로 이동하기

 

위쪽 탭 재생, 녹음, 소리, 통신 중 2번째 녹음 탭을 클릭해주세요. 넘어가면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이어폰 명칭 뒤에 'Hands-Free'라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 부분이 사용 안 함이나 연결 끊기로 되어 있다면, 마이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Hans-Free를 활성화시켜주세요. 활성화했다면 이제 디스코드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디스코드 설정 탭으로 이동하기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설정 버튼입니다. 앱설정 중 음성 및 비디오 탭을 눌러주세요. 처음에는 Default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Hands-free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녹음장치, 출력장치 변경하기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이어폰 뒤에 Hands-Free라고 쓰여 있는 부분으로 바꿔주세요. 녹음장치는 마이크를 의미하며, 출력장치는 이어폰을 의미합니다. 둘 다 Hands-Free로 바꿔주세요. 이제 디스코드에 입장에서 말씀을 하시면, 음성이 들리고 마이크도 가능합니다. 다만, 음질이 그다지 좋지는 않을 거예요. 아마도 통화할 때 사용되는 음질 수준으로 들릴 겁니다. 들리는 음질이라도, 좋은 음질로 쓰고 싶으신가요? 하지만 아직 소프트웨어 상 이를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공급자들이 이를 반영하려면 시간이 조금은 필요할 듯 합니다. 이런 기술적 한계로 게임을 하면서 디스코드를 연결하면, 게임 소리가 들리지 않는 한계가 있습니다. 마이크는 핸즈프리로 하고, 듣는 것은 일반 이어폰 기능을 쓰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게임과 듣는 음성은 일반 이어폰 기능을 사용하고, 마이크는 유선 마이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