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방법

가장 저렴한 핸드폰 요금

by 워드프레스 지킴이 2022. 6. 22.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장 저렴한 핸드폰 요금은 얼마인가요?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요금 중 가장 싼 요금제는 월 1,900원 입니다. 물론, 이렇게 저렴한 요금제를 쓰려면, 공기계가 있어야하고, 데이터를 정말 아껴서 써야 합니다. 저는 이 요금제를 전화 받는 업무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렴한 핸드폰 요금 개통하는 방법과 유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가장 저렴한 핸드폰 요금 개통 방법

저렴한 핸드폰 요금을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구글에서 '알뜰폰 요금제'라고 검색만하시면 됩니다. 그럼 'KT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 월 1,900원부터 33,900원까지'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기 귀찮거나 찾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KT SkyLife Direct shop

 

KT SkyLife Direct shop

 

shop.skylife.co.kr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오른쪽에 '셀프개통'이라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주저하지말고 눌러봅니다. KT 알뜰폰 온라인 신청서(유심가입)으로 넘어갑니다. 대부분 번호이동이 아니라 신규가입이실겁니다. 가입유형을 번호이동이 아니라 신규가입을 선택하시고, 요금제의 스크롤를 끝까지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끌까지 내리시면 중간 부분에 '초슬림500mb/60분'이 보이실겁니다. 그걸 주저없이 선택해주세요. 

 

밑에 보시면 '유심이 없어요'와 '유심이 있어요'가 있을겁니다. 유심이 없어요를 선택해주시고, 그 밑에 일반회원 밑에 있는 셀프개통 버튼을 눌러주세요. 누르면 모바일 이용약관이 뜨면서 약관에 동의 체크란이 나올겁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진해하세요. 저는 성격상 그냥 동의 체크하고 넘어갔습니다. 

 

더 밑으로 내려가면 본인인증 구간이 나옵니다. 네이버 인증,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신용카드 인증이 있는데, 네이버 인증을 추천드립니다. 밑에서 인증 한번 더해야 하는데, 이때 네이버 인증이 필요하거든요. 이후 밑에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개인정보는 정말 소중하니까, 주변에서 훔쳐보는 사람이 없는 지 확인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원하는 뒷자리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최대 3개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만, 대부분 원하는 번호로 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느정도 감안하고 빠르게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 하셨으면 밑에서 납부방법과 청구서 발급방법을 선택하시고 주문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빠르면 당일에 늦으면 다음날 상담원에게 전화가 옵니다. 여러분들이 입력했던 내용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친 후, 번호를 확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때 상담원이 되는 번호를 불러주는데, 상당히 귀찮은 과정이라서 저는 그냥 아무거나 해달라고 했습니다. 

 

전화를 받은 후 하루에서 이틀 사이에 우편으로 유심칩이 날라옵니다. 유심칩은 개통이 된 후 날라오므로, 우편물을 뜯어서 핸드폰에 넣어주기만 하면 바로 개통이 됩니다. 

 

 

저렴한 핸드폰 요금제 유의사항

핸드폰 요금이 싼 이유는 데이터를 500mb만 제공하고, 통화량은 60분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데이터를 500mb이상 사용하거나, 통화를 60분 이상 사용하는 경우, 사용한 만큼 요금이 청구됩니다. 실수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 요금폭탁은 맞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 요금제는 본인의 주 핸드폰에 사용하기보다는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세컨폰으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받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