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방법

wh-1000xm4 디스코드 소리 들리게 하기

by 워드프레스 지킴이 2022. 6. 26.

wh-1000xm4 헤드셋으로 디스코드를 하고 싶은데,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스트레스 받으시나요? 한두푼 투자한 것도 아닌데, 마이크는 커녕 소리자체가 들리지 않아서 스트레스 받으시죠? 제가 원인을 설명해드리고 해결책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그대로 하시면 1분도 지나지 않아서 해결 가능합니다. 

 

wh-1000xm4 디스코드 소리 들리지 않는 이유

무선 이어폰 및 헤드셋에는 핸즈프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및 헤드셋의 본래 목적은 휴대폰에 연결하여 사용 하는 것이고, 통화할 때 손으로 휴대폰을 잡지 않고도, 무선 이어폰 및 헤드셋으로 통화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 핸즈프리 기능입니다. 

 

문제는 이 기능이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자동 활성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에 활성화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음성이 잘 들리다가, 디스코드릴 키기만 하면 소리가 들리지 않으실겁니다. 

 

디소코드의 음성 채팅때문입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휴대폰에서 통화할 때 활성화되는 핸즈프리 기능이 활성화 되는 것이죠. 핸즈프리에서 사용되는 스피커와 일반 영상을 볼 때 사용되는 스피커가 다른데, 이 두 스피커를 동시에 활성화 하는 것은 소프트웨어(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 가능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 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는 두 스피커를 동시에 활성화하게 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디스코드를 키는 순간 핸즈프리 스피커가 활성화되면서 일반 스피커가 종료되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해결책이 무엇이까요? 간단합니다. 핸즈프리 기능을 끄기만 하면 됩니다.

 

wh-1000xm4 핸즈프리 기능 끄기

핸즈프리 기능을 끄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에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신 후 4번 째 줄에 있는 소리를 클릭하시거나, 단축기 S를 눌러주세요. 이부분은 켜지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느린 컴퓨터의 경우 5초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누른 후 잠시 기다려주세요. 안켜진다고 두세번 누르면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켜지면 2번째에 있는 녹음탭으로 이동해주세요. WH-1000xm4 Hands-Free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연결 끊기'와  '사용 안함'을 클릭해주세요. 이러면 핸즈프리 기능은 모두 비활성화됐습니다.

 

이후 디스코드를 들어가셔서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를 누르신 후, 음성 및 마이크로 이동해주세요. 상단에 녹음 장치와 출력장치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아마도 'Default'로 설정되어 있거나. 'Wh-1000xm4 Hands-Free'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이 부분은 'Wh-1000xm4'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Wh-1000xm4 마이크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네 맞습니다. 유선 마이크를 하나 사셔야 합니다. 요즘 유선 마이크는 1만원대에 가성비로 살 수 있는 마이크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나 구입하셔서 듣는 것은 Wh-1000xm4를 사용하시고, 마이크는 유선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는 소프트웨어상의 문제로 Wh-1000xm4로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소리도 듣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루 빨리 마이크를 구매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