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꿀팁/검증된 꿀팁

애드센스 수익 방문자수 상관 없음

by 워드프레스 지킴이 2022. 8. 19.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수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방문자 수보다 중요한 것은 페이지 뷰 수와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입니다. 그럼 구체적인 수치를 통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깨닫게 되는 것이 많으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방문자수 상관관계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수와 직접적인 상관이 없습니다. 물론, 우연히 페이지 뷰 수가 많은 블로그가 방문자 수도 많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도대체 페이지 뷰 수가 무엇이길래, 페이지 뷰 수가 방문자 수보다 중요하다고 하는 것일까요? 페이지 뷰 수란, 하나의 게시글에 방문하는 방문자 수를 의미합니다. 이 개념은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 수와는 엄연히 다른 개념입니다. 

 

방문자 수가 똑같이 100명이더라도, 1개의 글에서 100명의 방문자가 생기는 것과, 100개의 글에서 1명의 방문자가 생겨 총 100명의 방문자가 생기는 것은 천지 차이를 보입니다. 

 

1개의 글에서 100명의 방문자가 생기면 비교적 질 좋은 광고가 붙게되는데, 1개의 글에서 1명의 방문자만 있다면 그 글에는 질 나쁜 광고가 붙거나, 광고 자체가 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멀티플렉스 광고를 삽입해보면, 확실히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똑같은 블로그 내의 글이라도, 비교적 페이지 뷰 수가 높은 게시글은 10개의 광고가 모두 뜨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페이지 뷰 수가 낮은 게시글은 1개의 광고가 뜨거나, 광고가 붙지 않습니다. 

 

페이지 뷰 수가 높은데, 방문한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높아지면,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똑같은 광고라도 체류시간이 높은 게시글에는 높은 단가가 책정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해드리면, 같은 광고라도 방문자들이 평균적으로 체류하는 시간이 높은 경우 광고 단가가 높아집니다. 

 

결국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지 뷰 수와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는 모두 쉬운 일이 아닙니다. 

 

페이지 뷰 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주제와 상단에 노출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하죠. 이는 포털사이트마다 다른 전략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해당 블로그에 작성되어 있으므로, 둘러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체류 시간을 높이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정보성 글을 가독성 좋게 잘 써야만 체류시간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이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정보를 습득하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어야만 합니다. 결국, 주제 설정도 중요하고, 필자의 필력도 중요한 것이죠. 

 

솔직히 이 부분은 단시간에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우선 글을 작성해보시고, 퇴고 과정을 거치면서, 본인의 노하우를 쌓아야 조금씩 성장합니다. 게시글의 수정을 무서워 하시지 말고, 수정 과정을 거치면서 글쓰기 실력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무분별하게 글을 작성하여 게시글 숫자를 늘리는 것보다는 질 좋은 글을 써야만 페이지 뷰수와 체류시간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현 블로그는 생성된지 약 두 달 정도 된 상태이며, 400명 넘는 유입이 있지만, 일일 수익이 1달러에도 못미치고 있습니다. 현재는 키워드 수집 및 블로그 지수 높이는 것에 신경쓰고 있어서, 페이지 뷰수와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400명이 방문해도 1달러를 벌지 못하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계속 하실 수 있으신가요? 방문자 수에 집착하기보다는 페이지 뷰 수를 높이는데 신경쓰도록 해요.